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타임투헬스케어(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 기타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타임투”라 함)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타임투가 제공하는 운동관리 서비스, 통신판매 서비스, 기타 운동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운동관리 서비스”란 회원 관리, 예약 관리, 이용권 관리 등의 센터관리 서비스, 운동기록, 체중관리, 예약 관리, 이용권 관리 등의 개인운동 관리 서비스 등 운동 실행을 지원하는 모든 서비스를 통칭하여 말합니다.
3. “통신판매 서비스”란 이용자들이 타임투를 통해 수강권, 센터이용권, 운동기구, 운동식품 등(이하 “상품”이라 함)을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을 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정보통신설비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이용자"란 타임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타임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이용권”이란 수강권, 센터이용권 등 운동센터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또는 그 표창물을 말합니다. 이용권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횟수권 : 1회권, 10회권 등 사용횟수가 지정된 이용권
(2) 기간권 : 1개월권, 1년권 등 사용횟수가 지정되지 아니하고, 사용기간만 지정된 예약권
6. “회원”이란 이용자 중 타임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타임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타임투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전일까지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등 타임투 내 적절한 장소에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 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일자부터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고지한 개정약관의 개정 유예기간 내에 회사의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겠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관련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함)을 정하여 타임투 서비스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개별약관의 개정에 관해서는 위 3항 및 4항을 준용합니다.
제4조 (제공하는 서비스)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유무형 상품 거래에 관한 정보 제공
(2) 통신판매 중개 또는 직접 판매를 위한 관리 도구 제공
(3) 결제, 취소 및 환불, 판매대금 정산
(4) 예약스케줄 관리, 회원관리 등의 강습운동 관리 도구 제공
(5) 운동기록, 체중관리 등의 개인운동 관리 도구 제공
(6)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통신판매 기능은 중개 서비스로서 이용자 각자의 자기 결정에 의하여 이용자 상호 간의 상품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 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합니다.
3. 회사의 통신판매 중개 서비스는 이용자 간에 이루어지는 거래의 편리성을 증진시키는 도구일 뿐이며, 실제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품의 내용, 품질, 하자나 결제 후 보완 서비스(CS)는 판매자의 책임에 따라 진행됩니다. 따라서 이용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모든 정보의 진실성이나 서비스의 완전 제공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중개가 아닌 거래 당사자로서 직접 거래에 참여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 점검 등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이용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6)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의 일시 중단 사실을 사전에 서비스 내 공지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고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고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기입한 회원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받는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정보를 수집,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거나,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회사와의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5)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6)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7) 모욕적이거나 명예훼손적인 내용 또는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8)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9)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다.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피해보상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회사를 통해 구매한 상품을 상습적으로 취소, 반품하는 등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마, 기타 위에 준하는 행위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0) 기타 회사의 판단으로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상실시킬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또는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반하여 이용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용 제한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게재하는 등의 방법으로 다음 각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이용 제한 사유
(2) 이용 제한 유형 및 기간
(3) 이용 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4. 회원이 회사의 이용 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 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원가입 시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 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정보제공 및 광고)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서비스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이나 문자,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 전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화면에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이메일 및 SMS, DM를 발송하거나 별도의 안내 권유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화면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따라 다른 상품 등을 이용하는 경우, 이는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법률관계이므로 그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와 광고주 간 분쟁 등 제반 문제는 이용자와 광고주 간에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전자우편, SMS,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해당 정보 수령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1. 회사는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검증 및 승인하는 코드(이하 “아이디”라 함)로 회원이 지정한 휴대폰번호 및 이름을 사용합니다.
2. 회사는 아이디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3.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유출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전적으로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5.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이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부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일부 정보는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 관리 화면에서 수정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상품의 판매)
1.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이하 “판매자”라 함)은 상품의 내용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판매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상품이 판매될 경우 상품을 구매한 자(이하 “구매자”라 함)에게 판매등록한 상품의 내용에 따라 정확하게 인도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판매자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판매등록 권한을 박탈할 수 있으며,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판매된 상품의 제공을 해태하거나, 판매한 내용과 다른 상품을 제공 또는 제공받기를 구매자에게 권유하는 경우
(2) 판매된 상품의 취소, 환불 등을 권유한 후 오프라인으로 유사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영엽활동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였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4. 판매등록 권한이 박탈된 판매자가 회사의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한 내용이 타당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판매등록 권한을 재부여합니다.
제14조 (상품의 구매)
1. 구매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구매정보를 입력한 후 상품의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금의 지급 또는 결제를 위하여 입력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구매신청을 승인하지 않거나, 구매절차 진행을 중지하거나, 이미 완료된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된 구매자가 구매를 신청한 경우
(3) 구매자가 결제수단에 대한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대해 확인이 필요한 경우.
(4)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 또는 결제대행업체의 기준에 따라 구매자당 월 누적 결제액 한도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경우
(5) 재판매, 기타 부정한 방법이나 목적으로 구매를 신청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
(6)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 또는 영업활동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3. 구매대금 결제수단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
제15조 (판매대금 정산)
1. 구매자가 결제한 상품 구매대금은 다음과 같이 계산된 금액에서 수수료를 공제한 후 다음 달 15일에 판매자가 지정한 계좌로 입금합니다.
(1) 횟수권의 경우에는 [이번 달에 사용한 횟수/구매횟수*구매금액]
(2) 기간권의 경우에는 [이번 달에 사용한 일수/구매일수*구매금액]. 사용일수 산정은 낮 12시를 기준으로 하되, 시작일은 무조건 포함합니다.
(3) 실물 상품의 경우에는 전액
2. 수수료율은 8%로 합니다(세금계산서 발급 조건, 세금계산서 발급이 불가한 경우에는 부가세 및 소득세 추가 차감 후 지급).
제16조 (취소, 환불, 잔금반환)
1. 구매자는 타임투에서 구매한 상품을 타임투에서 직접 환불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환불금액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약정에 따라 산정하되, 별도 약정이 없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에 따라 산정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실부담하는 금액을 공제합니다.
3. 환불금액에 관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간 다툼이 있는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직권으로 조사, 판단할 수 있으며, 판단이 어려운 경우 다툼이 해결될 때까지 그 상품과 관련된 모든 정산 및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권을 판매한 판매자 또는 센터의 폐업 등의 사정으로 구매자가 이용권을 사용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이용권 미사용분 전액을 구매회원에게 반환하며, 반환 절차는 위 3항을 준용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미사용분 반환 이외에는 별도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사는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만 이용자가 회사에 지급한 수수료, 물품대금 등의 범위 내에서 배상합니다.
2. 이용자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면책됩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화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가 개인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물질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다만 회사는 내부 지침에 따라서 분쟁의 해결을 위한 중재를 제안하거나, 자율 분쟁 조정 센터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5)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무단 변경 또는 시도하는 행위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거나 이를 유도 또는 광고하는 행위
(8) 비정상적으로 과다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자료를 게시, 저장하거나 발송하는 행위
(9)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10)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1)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2) 구매 의사 없이 반복적으로 구매와 취소를 반복하거나, 판매의사 없이 상품을 판매등록하는 행위
(13) 취소, 환불 규정을 악용하여 판매자 또는 회사에 피해를 주거나 반복적으로 분쟁을 유발하는 행위
(14) 회사가 내부 지침에 따라서 분쟁의 해결을 위한 중재를 제안하거나, 자율 분쟁 조정 센터를 운영하는 등의 고객불만사항을 처리하는 일체의 절차를 진행 중에 통상의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비하 등의 언행 및 위력을 과시하는 등의 공포를 유발하는 행위
(15) 회사의 중개를 통하여 알게 된 판매자의 이용권 등 일체의 상품을 직거래하는 행위
(16) 법령에 따라 거래가 제한되는 재화 및 용역을 거래하는 행위
(17) 서비스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또는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18)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 활동 및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기타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2. 회사는 이용자가 전 항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일시 정지, 영구 정지, 회원 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를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보 또는 고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전 항의 회사의 조치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조치를 해제합니다.
4.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 이는 이용자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제21조 (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의 게시물에 의한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4.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그대로 게시할 수 있으며,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 삭제 요청 시 요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 또는 모욕하거나,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5) 회사가 사전에 동의하지 아니한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6)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8)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그러한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9) 회사 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0) 회사가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1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12)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13) 관련 법령에서 정하거나 정당한 권한을 가진 정부 기관 등의 요청 등이 있는 경우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본 조 제5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7. 본 조 제5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 귀책 사유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8.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원칙적으로 작성자에게 있으며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작성자는 그에 따른 법적 책임을 집니다.
9. 회사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가 기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별도로 게재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이용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한 방법을 서비스 내 고객센터에서 안내하며, 피해보상처리 전담 조직을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신청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이용자의 국적에 관계 없이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 (특별규정)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개별약관에 따르고, 개별약관에도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이 약관(개별약관 포함)의 내용에 반하는 이용자 간의 어떤 약정도 회사에 대하여 효력이 없습니다.
본 약관은 2025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 이력
- 서비스 이용약관_ver 1.0 (2025년 10월 1일, 제정)
| 수집 목적 | 수집 항목 | 보유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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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 식별 및 본인 여부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성별 | 회원 탈퇴 즉시 파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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